국제협력/제주미얀마긴급대응공동행동

제주 미얀마 사태 긴급 공동 행동의날 진행

다른생각! 같은우리! 2021. 3. 15. 17:30

사)제주외국인평화공동체에서는 지난 3월 14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서 제주미얀마공동체와 함께 “제주 미얀마 사태 긴급 공동 행동의 날”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50명의 미얀마 근로자, 유학생 등 50명과 시민들이 참석한 본 행사는 강상철 공동대표님과 제주미얀마공동체 떠진씨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미얀마 군부 쿠테타 종료 촉구를 위한 긴급 성명서 발표, 희생자를 위한 추모식, 자유발언 등으로 진행했습니다.

화재 위험 관계로 전차촛불을 이용해 추모식을 진행했는데 촛불을 들고 간절히 염원하는 미얀마 근로자들을 보면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50여명의 미얀마 근로자들은 다같이 모여 간절히 민주주의를 외치며 평화운동을 진행했습니다.

 

세손가락을 치켜들며 데모크라시를 간절히 외치는 그들의 소리를 들으며 비록 몸은 제주에 있지만 그들의 간절한 외침이 바람이 되어 미얀마의 민주주의를 열망하는 모든이들에게 전해지기를...

“다시 불게 하자 미얀마의 평화의 바람을”

미얀마 군부 쿠테타 피해자 지원을 위한 고통 나눔 모금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세요.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당신이 평화입니다”

https://tv.naver.com/v/18982400

 

“미얀마 군부, 민주주의 탄압 중단하라”

KBS뉴스 | [KBS 제주] 사단법인 제주 외국인평화공동체는 오늘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얀마 군부의 민중 탄압을 중단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오늘 기자회견에는 제주에 거주하

tv.naver.com